HOME > 홍보센터 > 신풍소식
세계보건기구(WHO) “필수의약품 모델 리스트 (Model List of Essential Medicines) 등재
2017-06-27

신풍제약(주) “피라맥스 정/과립®”

세계보건기구(WHO) “필수의약품 모델 리스트

(Model List of Essential Medicines) 등재

신풍제약(주)(대표, 유제만)이 개발에 성공한 글로벌 신약(국내신약 16호)

                    ▲ 신풍제약(주)이 개발에 성공한 말라리아치료제인 “피라맥스 정제와 과립”

말라리아치료제인 “피라맥스 정제와 과립”이 현지시간 6일 세계보건기구(WHO)의 개정 ‘필수의약품 모델 리스트’(Model List of Essential Medicines)에 새롭게 등재되었음을 공개했다.

 

WHO의 ‘필수의약품 모델 리스트’는 임상적 효용성이 명확히 입증되고, 세계 각국의 공중보건에 커다란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혁신적인 의약품들을 리스트 화하여 해당 의약품의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할 목적을 갖고 있다.

 

지난 1977년 이래 2년 단위로 업데이트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실제로 WHO 필수의약품 모델 리스트는 각국 정부와 관련기관들이 자체적인 필수의약품 리스트를 작성 할 때 중요한 참조자료로 사용되고 있다. 2년 단위로 진행되는 리스트 업데이트는 대학과 연구기관, 의료계 및 약계 전문인들로 구성된 전문가위원회(Expert Committee)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다.

 

금 번 새롭게 등재된 “피라맥스정과 과립”은 신풍제약과 말라리아 치료제개발을 지원하는 비영리단체인 스위스의 MMV(Medicines for Malaria Venture)가 공동으로 개발한 차세대 말라리아 치료제로써 정제의 경우2011년 MFDS와 2012년 EMA로 부터 신약 승인을 받았고, 소아용 과립은 2015년 EMA와 2016년 MFDS로 부터 승인을 받았다.

 

신풍제약의 유제만 대표는 “피라맥스의 EML 등재는 효과와 안전성이 WHO로부터 다시 한 번 입증된 것이며, 말라리아로 고통 받고 있는 지구촌 환자들에게 효과적이고 안전한 치료제인 피라맥스를 확산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MMV 및 말라리아 치료제 보급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The Global Fund 등과 협력하여 말라리아 환자들의 치료를 위해 이 제품의 등록과 보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글이 없습니다.
 故송암 장용택 회장 추모1주기 ‘민족의 슬기와 긍지로 인류의 건강을 위하여’ 회고록 출간
목록